본문 바로가기

IT

차량용, 원룸, 자취생 공기청정기 추천 단미 DA-APC01 공기청정기

안녕하세요
눈부시게 간결하고 명확하게 리뷰하는 썬샤인스테이트 입니다.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외출하기도 겁나는 요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더해저 마음마저 갑갑한 날들이 계속입니다.

무거운 공기와 답답한 마음 지우고 푸른 하늘 같이 시원하고 청명한 기분을 선사할 단미 공기청정기 DA-APC01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공기청정기 추천 원룸, 차량용공기청정기 단미 DA-APC01"

 

 

 

 

먼저 대략적인 장, 단점을 확인하고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장점
1. 가격 저렴
2. 헤파필터 H13 최상의 정화능력
3. 텀븡러 사이즈 디자인, 가죽 스트랩으로 휴대, 이동 편리
4. 차량용, 원룸, 오피스텔 인테리어 효과
5. 높이 확장 가능 크래들로 컵홀더 방해 최소화

단점
1. 인조가죽이 주는 한계
2. 배터리 내장형이 아님
3. 전원 케이블 사용
4. 터보 모드 시 소음 발생, 하지만 공기청정기 공통사항
5. 상대적으로 공기정화능력 부족, 워낙 사이즈가 작아


텀블러 같은 작은 사이즈로 차량용 공기청정기라 불릴 만큼 작고 아담한 사이즈에 심플한 디자인을 더하고 헤파필터와 BLDC 모터 등 기능을 더한 단미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필자는 개인적으로 1인 가구, 오피스텔, 소형 원룸, 아이방 등 작은 공간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단미 차량용 공기청정기 DA-APC01는 박스포장도 간결해서 슬라이드 오픈 방식으로 빈 공간 없이 제품만을 효율적으로 포장했습니다. 재활용 쓰레기 처리도 편하겠네요.

 

 

 

 

단미 DA-APC01의 구성품은 공기청정기 본체, 설명서, 마이크로 5핀 케이블, 높이 확장 크래들 입니다.

 

 

 

 

하단 흡기구를 통해 들어간 공기가 헤파필터 H13을 지나며 PM2.5 이하의 미세먼지와 그 보다 작은 초미세먼지를 99.97% 제거해 상단 분출구로 분출합니다.

이때 사용되는 터보 블레이드 팬과 일반 모터 대비 2배 효율의 BLDC 고효율 저소음 모터가 정화된 공기를 분출합니다.
정화능력은 시간당 약 2.5평으로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상단의 RED, YELLOW, GREEN LED조명으로 공기의 상태창을 확인할 수 있는데 tVOCs 센서로 공기질을 측정해 붉은색에서 녹색까지 나쁨, 보통, 좋음을 표시합니다.

헤파필터의 교체주기는 약 6개월이며 하단 받침을 돌려 열어주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사용하는데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계열의 디바이스가 사용하는 케이블이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으며 단지 내장형 배터리가 아니라 사용 시 항상 전원을 연결해야 합니다.

단미 DA-APC01은 차량용 공기청정기라 할 만큼 차량 내부의 컵 홀더에도 거치가 가능하지만 컵 홀더의 방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높이 확장 크래들을 별도로 지원합니다.

 

 

 

 

텀블러 사이즈에 상단 가죽 스트랩으로 휴대와 이동 편의성도 좋아 차량용 공기청정기로 나왔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는 아이방, 원룸, 오피스텔, 사무실에 두고 사용하면 더욱 좋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마감,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원룸, 오피스텔, 아이방 공기청정기로 추천하는 단미 DA-APC01 공기청정기 후기였습니다.